와이드 백업




내 집 마련의 여왕 / 내조의 여왕보다 더 멋진 그녀 book



내 집 마련의 여왕
김윤영 지음 / 자음과모음(이룸)
나의 점수 : ★★★★





(내조의 여왕 아닙니다~ 내집마련의 여왕이죠)

사실 위드블로그로 이책을 알고 받아보긴 전까지만 해도
서점에서 간간히 보았던 이 책은.. 
아줌마들을 위한 '부동산 책'인줄 알았답니다.

제목부터 돈냄새 풀풀 풍기는
이 세속적인 느낌의 책은

사실 알고 보니 은근 가슴 따뜻한 소설책이더군요

평소 책을 그래도 보는 편이라고 생각은 하지만
소설가나 작가 이름까지 짚어가며 보는 라인업은 몇 안되는 까닭에
작가 김윤영씨에 대해서는 이 책을 통해 처음 느낌을 갖게 된다 해도 과언이 아니네요

그런 첫느낌은 말이죠..
묵직하게 한방 들어오는 따뜻함이었습니다.

서울시내나 서울과 진배없는 수도권을 배경으로 
보증 잘못서는 바람에 신세망친 한 아줌마가
운좋게 부자님 도움으로 나쁘게 말하면 경매쟁이
좋게 말하면 하우스 초이스 컨설턴트(?) 뭐 이런게 되어서
부자님이 미처 살면서 빚진 사름들에게 못값은 빚들을 
사람들에게 꼭 알맞는 집을 구해주면서 좋은일도 하고 부동산 안목도 넓어진다는.. 
그리고 결국에는 가족도 되찾고
자유롭게 훌훌 살아가는
그런 훈훈한 이야기죠


소재도 신선하고
진행도 지루하지 않았고
전 개인적으로 다 좋았습니다

허나 좀 아쉬운 점이 있었다면
너무 서울시내에만 국한된 지명들을 가지고 이어나가다 보니
서울지리 잘 모르시는 분들은 좀 소외감 느낄수도 있으실듯...한 점이네요..
굳이 서울 서울 서울만 그렇게 고집할 필요도 있었을까..란 생각도 들지만
뭐 그게 현실이긴 하니까 어쩔수 없죠

간단간단 굵직굵직하게 어떤책이다는 이야기했지만
이 책의 이 소설의 진짜 재미는
망했다 살아난 주인공 아줌마가
사연 가득한 각 인물들에게 집을 찾아주는 과정입니다.

마치 요즘 강력범죄로 뜨고 있는
'프로파일러' 같은 능력을 발휘하여
치매 할어버지가 가진 수천장의 사진중
의미가 담긴 한장을 찾아내서
여차저차 잊혀진 기억을 되새겨내서
이래저래 꿈같은 꼭 맞는 집을 구해준다능... 뭐 그런..
왠지 추리소설을 보는 듯한 빠른 진행과
살짝 긴박함이
제가 이 책을 앉은자리에서 끝장내버리게 만든 
바로 그 '재미'가 아니었나 합니다.


책에 대해선 더 이야기 해 봤자 스포일러만 잔뜩 날릴거 같고 말이죠

몇구절 기억에 남는 부분을 짚어보면서 글을 정리해 볼까 합니다.

p.169
십년전쯤엔 모래알처럼 많았던 그 열정적이고 순수한 청년들은 도대체 어디로 다 숨어버린 걸까.
넥타이를 매고 소나타를 몰며 빠진 머리숱을 걱정하는 주변사람들 중에 잠복해 있는 걸까.
- 씁쓸한 이야기죠.. 장가가고 30대를 한창 달리고 계신 분들이라면 더욱 공감하실듯..

p.190
사회보장도 안되고 노후보장도 안되는 나라에서 이만한 투자처가 없다는 믿음...
- 헐.. 더 씁쓸한 이야기죠.. 하지만 이게 현실이지 않습니까..

뭐..제가 말씀드린 부분 이외에 중요한 등장인물 '남편'이 있고..'딸'도 있고..
재미있는 조연 캐릭터들도 곳곳에 산재해있는 흥미로운 소설입니다.
그리고 훈훈하면서 나름 반전스러운 엔딩도 기다리고 있구요

부동산이 무슨뜻인지.. 집 경매는 어떻게 돌아가는지도 모르는 당신이라면, 이 책으로 일단 어떻게 돌아가는지라도 어께넘어로 보면서.. 동시에 훈훈한 소설 이야기 한편 읽는 것도 나쁘지 않겠네요.


날도 많이 따뜻해 졌고 말이죠 ^^













블로그코리아에 블UP하기


내 집 마련의 여왕 - 10점
김윤영 지음/자음과모음(이룸)

이글루스 가든 - 천 권의 책읽기

(감솹니다)

덧글

  • 술푼 tiger 2010/03/12 15:18 # 삭제 답글

    우리 집사람이 읽어야겠네요 ^^ ㅋㅋ
    잘 보고 갑니다.
  • captainz 2010/03/13 16:29 #

    확실히. 부담없이 권해볼만한 책이죠 ^^
댓글 입력 영역

가로하단


다음V

[유디엠] 애드박스 550 화이트



구글애드 2

알라딘 1

알라딘 하단

링크프라이스2

구글 애드 검색

링크프라이스3

인터파크3

[유디엠] 도서위젯-자기개발

링크프라이스CPC

구독

한RSS
bloglines
google reader

방문자수

검색3

링크프라이스섞어

[유디엠] 트위터팔로우위젯

블코 랭킹

twitter

[유디엠] 애드박스166(섬네일)

인터파크1

인터파크2

인터리치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