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드 백업




그 여자가 지갑을 여는 순간 book



그 여자가 지갑을 여는 순간
주식회사 맥켄에릭슨 재팬 지음 / 우듬지
나의 점수 : ★★★






위드 블로그를 통해서 제목부터 흥미로운 책을 읽어보게 되었네요
왠지 와이프가 어떤 이유에서 쇼핑을 하는지 알수 있을것 같은 심리학 책이 아닐까 생각했지만
심리학이라기 보다는 마케팅 서적에 가까운 책입니다.
부제도 '여성의 심리로 풀어보는 마케팅 비밀'이네요

멕켄 에렉슨이라는 세계적 광고대행사의 일본 법인에서 작성한 책이다보니
알게 모르게 책 전반에 일본 사회의 분위기가 바탕에 깔린것 같습니다.
요즘이야 일본 도쿄 한복판이든 미국 뉴욕 맨하튼이든 강남 대로쯤이든
젊은 사람들 생각이 많이 비슷하지만(예전보다는 확실히) 뭐 그래도 그런 분위기가 좀 있긴 하네요

책 제목에서 부터 이야기 하는 '그 여자'는 사실 '여성'을 이야기 하는것은 아니더군요
제가 알고 싶었던 '그 여자가 지갑을 여는 순간'은 와이프의 그 순간이었지만
이 책에서 지갑을 열고 싶어하는, 지갑여는 타이밍을 알고 싶은 대상은
'직장여성'이더군요

이 시대의 소비중추로서
젊은 직장여성의 특징을 하나씩 짚어가면서 그녀들의 절묘한(?) 타이밍을 설명해 주는 책인듯 합니다.

친절하게 이름까지 붙여가며 크게 5가지 유형으로 분류해서 설명을 해주네요.
1. 신나게 커리어를 쌓는 행복녀 사치고
2. 만사 OK로 사는 단순녀 타다요코
3. 매력을 갈고 닦은 귀족녀 요메코
4. 매사에 냉정하고 객관적인 냉정녀 나나메
5. 성공과 출세를 꿈꾸는 야망녀 다카코

이렇게 분류를 시켜놓고(어느정도 실존 인물의 성격 조사를 통한 가상인물이겠지만)
인터뷰까지 진행해가며 그녀들의(그 유형들의) 라이프 스타일을 조사해보고
언론매체에 대한 인식이나 가장 중요한 소비 급소 까지 설명을 하고 있습니다.
소비 급소는 특히 여성에 특화된, (싱글) 직장 여성에 특화된 뷰티, 여행, 음식으로 분류되어 있네요.

전반적으로 흥미로운 책이었습니다.

물론 처음 접하는 내용은 아니고 신문이나 각종 매체들에서 많이 다뤄진 내용이다보니
신선할꺼 까지는 아니지만
책 내용자체를 가볍고 읽기 쉽게 풀어서인지 편하게 읽었네요.

이런 쪽의(이쪽을 대상으로) 사업이나 영업같은 비지니스를 하시는 분이라면 한번 읽어보면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읽고 나니.. 왠지 그럴것 같다는 생각은 했지만
역시 남자와 여자는 많이 다르네요.
이 책의 자매품 격인 '그 남자가 지갑을 여는 순간'도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그책도 궁금해 지는 군요 ^^



블로그코리아에 블UP하기
그 여자가 지갑을 여는 순간 - 6점
주식회사 맥켄에릭슨 재팬 지음/우듬지

덧글

댓글 입력 영역

가로하단


다음V

[유디엠] 애드박스 550 화이트



구글애드 2

알라딘 1

알라딘 하단

링크프라이스2

구글 애드 검색

링크프라이스3

인터파크3

[유디엠] 도서위젯-자기개발

링크프라이스CPC

구독

한RSS
bloglines
google reader

방문자수

검색3

링크프라이스섞어

[유디엠] 트위터팔로우위젯

블코 랭킹

twitter

[유디엠] 애드박스166(섬네일)

인터파크1

인터파크2

인터리치 추천